닫기

일반대학원

학과소개

오늘날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대부분의 생활정보가 시각매체로 전달되는 산업사회에서 많은 시간의 TV 시청 그리고 컴퓨터 등에 의한 시력약화로 인해 국민들의 시력보건이 매우 중요시되고 있으며, 또한 의학의 발전으로 국민의 평균연령이 연장되어 노년기에도 사회활동을 하는 인구가 증가되면서 노안으로 인한 시력약화를 안경의 발전에 더욱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우리 대학은 4년제 대학으로서는 전국에서 최초로 1999년에 안경광학과를 신설하여 서해안의 중심 대학으로 거듭나고, 안경사와 검안사 및 광학기사의 전문 보건 인력 양성에 크게 이바지하여 지역민의 시력 보건에 최선을 다하여 앞장서는 안경광학과입니다.

교육목표

현대인의 사력약화 현상은 점차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므로 국민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한 과학적인 조치가 요구되고 있다. 안경광학과는 시력보호와 관련된 검안, 안경광학 등 여러 과학기술의 체계적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여 이를 창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국가와 지역사회의 눈 보건 향상에 기여할 건전한 직업의식을 가진 지성인을 양성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국가와 지역사회의 눈 보건 향상에 기여할 건전한 직업의식을 갖춘 지성인을 육성한다. 검안과 광학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하고, 이를 창조적으로 발전시킬 전문 기술인을 육성한다. 세계화 시대 새로운 요구에 발맞추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안경인을 육성한다.

졸업후 진로

본 학과의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하는 학생은 안경사 자격증 및 광학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 안경원 취업 또는 개원, 종합병원 및 개인 안과병원에서의 검안사 그리고 광학기기 전문관리요원, 종합병원 및 안과병원의 검안사, 광학기기 제조회사의 신소재 개발 연구원, 안경렌즈 및 안경테 제조업체의 설계디자인너, 콘텍트렌즈 관련업체, 안경 및 광학기기 유통업체, 귀금속 도금업체등이 있다.

교수소개
안경광학과 교수 소개표 입니다.
성명 전공 연구실 전화
박상안 안광학 창의관 314호 450-1233
이준식 학과사무 및 실습관리 창의관 210호 450-1291
교과과정 보기
좋아요 1    
· 수정일자 : 2019-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