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열린총장실

  • 인사말
  • 취임사

초당대학교는 1994년 ‘나무를 키우는 마음으로 사람을 키운다’ 는 건학정신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25년 동안 ‘올바른 인식을 공감하여 그 공감을 행동으로’라는 대학 이념을 실천해오며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인재가 필요합니다. 기계와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신하는 세상은 이제 더 이상 공상 속이 아닌 현실의 세상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기계나 인공지능이 가질 수 없는 창의성을 지닌 인재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초당대학교는 ‘혁신적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선도해 나갈우리 사회의 리더들을 배출해낼 것입니다.

초당대학교는 2017년 국내 대학 최초로 항공드론학과를 신설 하였고,2020년에는 항공특성화 대학으로 더욱 진일보하기 위해 항공교통물류학과를 추가로 신설하기로 하였습니다 . 이로써 초당대학교는 기존의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 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드론학과 등과 더불어 우리나라 최고의 항공전문 인력양성의 요람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초당대학교는 인문학과 실용학문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인재, 올바른 가치관을 지니고 공동체에 헌신하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글로벌 리더를 위한 해외어학연수 및 해외여행지원 장학제도 ‘글로벌 챌린지’​는 해가 갈수록 그 혜택이 많은 학생들에게 부여되고 있습니다.

초당대학교는 학생이 최우선인,‘​학생의,학생에 의한,학생을 위한’ 대학을 목표로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당대학교 제 10대 총장
박종구
좋아요 3    
· 수정일자 : 2019-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