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Q. | 학과사무실 위치와 연락처가 궁금해요. | |||||||||||||||||||||
A. |
학과사무실 위치 및 연락처 |
|||||||||||||||||||||
Q. | [학적] 다전공에 대해 알려주세요. | |||||||||||||||||||||
A. |
|
|||||||||||||||||||||
Q. | [학적] 자퇴 신청에 대해 알려주세요. | |||||||||||||||||||||
A. |
▶ 신청 절차 : 자퇴원 작성 → 학과장님 면담 및 확인 → 학생복지처 및 생활관(생활관생에 한함) 확인 → 교무처에 최종 제출
▶ 제출 서류 ο 자퇴원 1부 ο 자퇴 확인서(보호자 자필 작성) 또는 보호자 인감증명서 1부 ο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표(등본) 1부 ο 통장 사본(등록금 반환대상자에 한함) 1부 ▶ 유의 사항 ο 휴학 중 자퇴하는 경우에는 최초 휴학일을 등록금 및 장학금 반환 기준일로 산정함 ο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산출함 ο 등록금 반환까지 최대 2주 소요되며, 반환 관련 문의사항은 사무처(경리계)로 문의 바람 |
|||||||||||||||||||||
Q. | [학적] 휴학 신청에 대해 알려주세요. | |||||||||||||||||||||
A. |
▶ 휴학 유형
ο 휴학원 작성 → 학(과장 및 면담 → 학생복지처, 생활관(생활관생에 한함) 경유 →교무처 학적계에 최종 제출 (*증빙자료 첨부 必) ▶ 유의 사항 ο 당해 학기 신·편입생은 특별 휴학을 제외하고 첫 학기 휴학 제한 ο 휴학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은 휴학기간 만료 전 휴학원 재제출 ο 수업일수 2/3 이상을 수강하고 학기말 시험 이전에 특별휴학(군휴학은 입대 2주일 전부터 신청가능) 하는 학생이 성적 인정을 희망할 경우 성적인정신청서를 작성, 해당 교과목 교수의 확인을 받아 교무처에 제출 ο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휴학 가능
|
|||||||||||||||||||||
Q. | MS사 무료소프트웨어 구매와 학교메일주소 사용에 대한 안내 | |||||||||||||||||||||
A. |
MS사의 무료소프트웨어 구매와 관련하여 학교메일주소 사용에 대한 문의가 종종 있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학교웹메일은 교직원용으로 학생 대상으로는 메일주소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 구매건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학생인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S사의 아래 링크에서 확인 바랍니다.
|
|||||||||||||||||||||
Q. | 중앙도서관 복합기 사용에 대해 알려주세요. | |||||||||||||||||||||
A. |
중앙도서관은 학교 구성원들에게 출력 및 복사, 스캔, 팩스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
|||||||||||||||||||||
Q. | 포털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
A. |
문의) 포털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안내 발생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호환성보기 설정과 보안설정이 필요합니다. 학교 정보시스템의 개발환경 이후의 윈도우7 이상, 익스플로러 10 이상의 버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강화 업데이트 후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다음의 두가지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익스플로러 도구 (Alt+x) or (Alt+o) 메뉴의 호환성보기 설정에 cdu.ac.kr 을 추가합니다. 2. 익스플로러 도구(Alt+x) or (Alt+o) 메뉴의 인터넷옵션을 실행하여 맨 오른쪽 고급탭을 선택하여 보안 항목의 SSL2.0 또는 SSL3.0 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위의 두가지 설정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업데이트에 따라 다시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다시 로그인이 되지 않을수 있으니 재설정해야 합니다.
|
|||||||||||||||||||||
Q. | 전자출결이 잘 되지 않아요. | |||||||||||||||||||||
A. |
Q : 전자출결하는데 체크가 잘 되지 않아요 A : 전자출결하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발생 시 대처법입니다. 1. 전자출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먼저 담당교수에게 출석체크 해달라고 하십시오 2. 이전에는 잘 되었는데 갑자기 되지 않는 경우 GPS수신 에러일 경우가 높으니 휴대폰 전원을 온,오프해 보십시오. 3. 안드로이드폰 기기를 변경하거나 번호를 변경한 경우 학생포털에 번호수정을 하고 어플을 다시 설치하는 등 세팅을 다시 하십시오. 4.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한 경우 전산원(450-1911)에 문의하십시오. 5. NFC기능이 없거나 에러가 발생한 기기의 경우 전산원에 문의하여 QR검색기능을 부여받으십시오.
|
|||||||||||||||||||||
Q. |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어떻게 되나요? | |||||||||||||||||||||
A. |
Q : 학기당 이수학점과 계절학기 이수학점, 1년동안 최대이수 가능학점이 어떻게 되나요? A : 이수가능학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
Q. | 고지서나 시간표가 출력이 안돼요.(XPLATFORM 관련) | |||||||||||||||||||||
A. |
초당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은 윈도우7, 익스플로러 10 이상의 컴퓨터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프린터 출력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첨부한 조치방법안내 문서를 참고하여 처리한 후에 작업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