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Q&A

Q. [아이폰] CDU앱 로그인을 하면 [등록된 기기가 아닙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A.

 

아이폰에서 CDU앱 로그인을 하면 [등록된 기기가 아닙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이폰은 애플사의 정책에 따라 기계를 새로 바꾸거나 IOS를 재설치하거나 CDU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할경우에 핸드폰 번호가 학교서버로 자동 전송이 되지 않아서 자동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학생이 전화주시면 기존 정보를 삭제처리해드리며, 이후에 로그인을 재시도면 재등록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문의처 : 061-450-1914 (정보전산원)


CDU앱에 로그인은 되는데 로그인 후에 메뉴를 실행할때  앱이 종료가 되는 경우는 앱의 문제가 아니고 폰의 메모리나 용량 부족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CDU앱을 삭제하지 말고  사용하지 않는 다른 앱들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자료도 삭제하여 저장용량을 확보한 후에 다시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Q. 통합정보시스템이 실행되지 않고 계속 설치해야 합니다.(XPLATFORM 관련)
A.

[ 통합정보시스템이 실행되지 않고 계속 설치해야 하는 경우 해결 방법 안내 ]

 

초당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의 컴퓨터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현재는 익스플로러11 외의 엣지, 크롬, 웨일 등의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통합정보시스템은 초당대학교 포털사이트를 통해 최초 접속시에 자동으로 설치되는데, 설치를 완료 했는데도 실행이 되지 않고 다시 설치해야 한다고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아래의 안내에 따라 웹브라우저에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1. 호환성 보기 추가

-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웹브라우저의 메뉴중에 [도구] 를 선택하여 [호환성보기 설정] 메뉴 선택

- 호환성보기 설정 창에서 cdu.ac.kr 추가 

 

2.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추가

- 인터넷익스플로러 11 웹브라우저의 메뉴중에 [도구] 를 선택하여 맨 아래의 [인터넷옵션]  메뉴 선택

- 인터넷옵션창의 탭메뉴중에 [보안]탭을 선택

- 보안탭 화면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선택하고 아래 [사이트] 버튼을 클릭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cdu.ac.kr 추가 (이때 목록 아래의 https 필요 체크박스는 해제해야 추가됨)

 

3. 위 두가지 설정을 완료후에 모든 익스플로러11 웹브라우저를 종료한후에 다시 실행

- 웹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여 포탈사이트 접속하여 통합정보 시스템 실행

 

 

Q. 고지서나 시간표가 출력이 안돼요.(XPLATFORM 관련)
A.

[ 통합정보시스템 고지서나 시간표가 출력이 되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 안내 ]

초당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의 컴퓨터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현재는 익스플로러11 외의 엣지, 크롬, 웨일 등의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통합정보시스템은 초당대학교 포털사이트를 통해 최초 접속시에 자동으로 설치되며, 시간표 및 등록고지서 출력을 위한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되어 집니다.

통합정보시스템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다가도 인터넷 사용 중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엑티브X 등)이 설치 되면서 환경 설정의 간섭으로 오류가 발생할 경우 특히 출력 기능의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프린터 출력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아래 첨부된 안내문서 [ReportViewer오류,통합정보오류시조치방법.xlsx]를 내려받아 안내된 내용에 따라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고 기타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처리한 후에 작업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해도 통합정보시스템이 실행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첨부된 XPLATFORM 셋업파일을 내려받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포털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웹브라우저문제)
A.
문의) 포털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안내 발생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호환성보기 설정과 보안설정이 필요합니다.

학교 정보시스템의 개발환경 이후의 윈도우7 이상, 익스플로러 10 이상의 버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강화 업데이트 후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다음의 두가지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익스플로러 도구 (Alt+x) or (Alt+o) 메뉴의 호환성보기 설정에 cdu.ac.kr 을 추가합니다.
2. 익스플로러 도구(Alt+x) or (Alt+o) 메뉴의 인터넷옵션을 실행하여 맨 오른쪽 고급탭을 선택하여
보안 항목의 SSL2.0 또는 SSL3.0 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위의 두가지 설정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업데이트에 따라 다시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다시 로그인이 되지 않을수 있으니 재설정해야 합니다.







Q. MS사 무료소프트웨어 구매와 학교메일주소 사용에 대한 안내
A.

MS사의 무료소프트웨어 구매와 관련하여 학교메일주소 사용에 대한 문의가 종종 있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MS사의 Office 365 University 무료구매는 MS사의 Imagi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과 재직중인 교직원에게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며, 학교가 MS사와 Office 365에 대한 연간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MS Office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간계약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Office 365 University 상품을 무료가 아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대학에서는 MS사와 Office 365 연간계약이 되어 있지 않지만, UMC서비스를 통해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을 위해 MS사와 [ Microsoft Office 365 A1 단계]의 프로그램 협약이 되어 있습니다. A1단계 프로그램에서는 Outlook, OneDrive 등 온라인상의 대부분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Excel, Powerpoint, Word 등의 소프트웨어도 온라인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컴퓨터에 다운로드하여 설치용으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교웹메일은 교직원용으로 학생 대상으로는 메일주소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학교에서 웹메일시스템의 사용자수를 무제한으로 구입하여 학생들에게도 메일주소를 전체 발급하였으나 학생들이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메일을 주로 사용하고 학교메일은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필요한 학생에게만 발급하다가 웹메일시스템을 교체 도입하는 과정에서 교직원업무용으로 변경하여 사용자수를 교직원 인원수에 맞게 도입하여 운용중으로 더이상 학생에게 메일주소를 발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학생용메일주소가 필요한 경우 화상수업지원을 위한 UCM서비스에서 생성된 메일주소를 학생 개인용으로 사용 할수 있습니다.
* UCM서비스 접속주소 : http://ucm.cdu.ac.kr/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통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합니다.)
* UCM서비스 접속후 서비스 활성화는 실시간온라인화상수업을 위해 학교에서 안내한 별도의 안내사항을 참고바랍니다.

 

 

Q. 학과사무실 위치와 연락처가 궁금해요.
A.

학과사무실 위치 및 연락처

학과사무실 위치 및 연락처.JPG

Q. [학적] 다전공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다전공 알아보기1.PNG

 

다전공 알아보기2.PNG

Q. [학적] 자퇴 신청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신청 절차

: 자퇴원 작성 → 학과장님 면담 및 확인 ​ 학생복지처 및 생활관(생활관생에 한함) 확인  교무처에 최종 제출

 

 제출 서류

ο 자퇴원 1

ο 자퇴 확인서(보호자 자필 작성) 또는 보호자 인감증명서 1

ο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표(등본) 1

ο 통장 사본(등록금 반환대상자에 한함) 1
 

▶ 유의 사항

ο 휴학 중 자퇴하는 경우에는 최초 휴학일을 등록금 및 장학금 반환 기준일로 산정함

ο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산출함

ο 등록금 반환까지 최대 2주 소요되며, 반환 관련 문의사항은 사무처(경리계)로 문의 바람
  

  자퇴원 양식 내려받기

Q. [학적] 휴학 신청에 대해 알려주세요.
A.

 휴학 유형

휴학 유형

휴학 사유

신청 시기

휴학 기간

제출 서류

일반휴학

개인(가정사정,

어학연수 등

개강 전부터 개강 후 수업일수 1/3선 이내

재학 중 총 2(4개 학기이내(1회 최대 2학기 신청 가능)

휴학원 1

군휴학

병역의무로 인하여 학업에 임할 수 없는 기간

1. 개강 전부터 개강 후 수업일수 1/3선 이내

2. 학기 중 수업일수

 2/3선 이후

입영일자가 포함된 학기로부터 2년까지

1. 휴학원입영통지서 사본 각 1

2. 학점인정서 1부 추가

 (해당학기 학점인정

 희망 시)

질병휴학

창업휴학

육아휴학

질병창업출산 및 육아로 인하여 학업에 임할 수 없는 기간

1. 개강 전부터 개강 후 수업일수 1/3선 이내

2. 학기 중 수업일수 2/3선 이후

재학중 총 2(4개 학기이내

(1회 최대 2학기 신청 가능)

1. 휴학원해당 사유 증빙자료(종합병원 4주 이상 진단서가족관계증명서사업자등록증 외)

 각 1

2. 학점인정서 1부 추가

 (해당학기 학점인정

 희망 시)


▶ 신청 절차

ο 휴학원 작성 → 학(과장 및  면담 ​ 학생복지처생활관(생활관생에 한함) 경유 ​교무처 학적계에 최종 제출 (*증빙자료 첨부 必) 

▶ 유의 사항

ο 당해 학기 신·편입생은 특별 휴학을 제외하고 첫 학기 휴학 제한

ο 휴학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은 휴학기간 만료 전 휴학원 재제출

ο 수업일수 2/3 이상을 수강하고 학기말 시험 이전에 특별휴학(군휴학은 입대 2주일 전부터 신청가능)

하는 학생이 성적 인정을 희망할 경우 성적인정신청서를 작성해당 교과목 교수의 확인을 받아 교무처에 제출

ο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휴학 가능
 

휴학원 및 확인서 양식 내려받기 

 

Q. 중앙도서관 복합기 사용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중앙도서관은 학교 구성원들에게 출력 및 복사, 스캔, 팩스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중앙도서관 복합기 위치와 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중앙도서관 1층 로비(24시간)
- 무인복합기
- 출력, 복사, 스캔, 팩스 제공
- 무인복합기 인터넷 서버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
- 컬러 기준 1장당 500원
- 이용문의 : 061-450-1901
2. 중앙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9:00 ~ 18:00)
- PC 이용실 복합기
- 출력만 제공
- 용지 본인 부담(출력 비용 없음)
- 이용문의 : 061-450-1906
3. 중앙도서관 3층 개가열람실 내 지정도서실(9:00 ~ 18:00)
- 복합기
- 지정도서 복사, 스캔 제공(다른 도서의 복사 및 스캔 이용 불가, 출력 및 팩스 이용 불가)
- 무료(20장 이상 이용 제한)
- 이용문의 : 061-450-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