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장청강 주광주 중국총영사, 초당대학교 유학생들과 특별 간담회 진행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2-11-17
  • 조회수 : 932

지난 11월 16일 주광주 중국총영사관 장청강 총영사 일행이 초당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특별 간담회는 중국인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본교와 영사관의 관계를 돈독히 다지기 위해 추진되었다.

 

[크기변환]총영사 간담회 (사진1).JPG
 


장청강 총영사는 초당대학교 박종구 총장과 환담을 가진 후 중국인 유학생 33명과 특별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임진호 국제교류본부장, 박상식 한국어교육센터장, 진아위 국제학과 교수가 간담회에 참석하여 총영사 일행과 유학생들의 소통을 도왔다.


[크기변환]총영사 간담회 (사진2).JPG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청강 총영사로부터 한-중 양국 관계, 중국의 변경된 코로나 검사 규정, 중국 국내 정세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총영사는 또한 영사관 업무를 소개하며 유학생들은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영사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격려했다.


[크기변환]총영사 간담회 (사진3).JPG

 

이어 유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이 활발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유학생들은 △한반도 긴장 고조 시 유학생들이 가져야 할 자세 △10·29 참사와 같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팬데믹 대응 방법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전망 △중국의 유투브 시청 제한 △한국과 중국의 역사 인식 차이 △효과적인 유학 생활 방법 등 유학 생활을 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을 적극적으로 질문했으며, 총영사 일행은 이에 상세하고 성의 있게 답변했다.


[크기변환]총영사 간담회 (사진4).jpg

 

진아위 교수는 “간담회에 참석한 중국 유학생들이 총영사로부터 격려의 말을 듣고 기뻐했다”며 “오늘 총영사 방문이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 향상의 계기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2-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