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4학년도 "자매대학 하계 교환학생 프로그램"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09-04
  • 조회수 : 41271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16일 약 한 달간 우리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하계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자매대학인 태주대학교, 조장대학교, 연태직업대학교, 사천문리대학교, 예한대학교 중국인 학생 122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크기변환]하계 교환학생프로그램 단체 사진.jpeg

 

초당대학교 채수철 부총장은 축사에서 “글로벌 시대에 우리 대학교에서 초당대학교와 한국의 역사, 언어, 문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시야를 넓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양교의 교류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자매대학 중국인 학생들을 환영하였다.

 

[크기변환]하계 교환학생프로그램 사진 1.jpeg

 

또한 초당대학교 김미랑 한국어교육센터 센터장 환영사에서 무더운 여름 대만 배낭여행 경험담을 소개하며, 무더웠던 날씨까지도 추억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자매대학에서 우리 대학교로 프로그램을 체험하러 온 학생들도 좋은 추억을 남기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31일간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육, 캠퍼스 투어, K-pop 댄스, 제빵 체험, 축구교실, 발효음식 체험, 무안갯벌랜드 방문, 무안 연꽃축제(백련지) 방문, 태권도 수업, 여수-순천 문화체험, 한지 만들기, 한국어 골든벨, 치유센터 방문, project work 발표회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크기변환]하계 교환학생프로그램 사진 2.jpeg

 

[크기변환]하계 교환학생프로그램 사진 3.jpeg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태주대학교 점일비 학생은 “한국어의 새로운 표현을 배우고 한국 생활을 직접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좋은 추억을 남겨 준 초당대학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크기변환]하계 교환학생프로그램 사진 4.jpeg

 

예한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원장은 “초당대학교와 예한대학교 교류 13주년 교류 과정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양교의 교류가 더 활발해지기를 바란다며, 깊은 환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4-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