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 개최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2-05-06
  • 조회수 : 434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는 지난 4월 29일(금)에 ‘2022학년도 1학기 외국인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를 본교 대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 중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초당대 외국인 유학생 430여 명이 참가해 이어 달리기, 축구 · 농구 본선 경기 등 다채로운 경기와 함께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크기변환]사진1.jpg

 

[크기변환]사진2.jpg
 

국제교류교육원 송환 원장은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초당대 구성원임을 느끼고 타국에서 온 친구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며 교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사진3.jpg

 

이날 참석한 중국 유학생 마건은 “여러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몸으로 부딪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즐거워했고, 러시아 유학생 간스고른 안나는 “문화 차이를 넘어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친밀감을 느끼는 유쾌한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스러워했다.


[크기변환]사진4.jpg

 

초당대는 유학생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의 조기 적응을 위해 학기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체육대회 개최, 분기별 유학생들이 함께하는 문화체험, 명절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금년에는 ‘국제화 교육역량인증’ 선정으로 더욱 많은 유학생 유치를 기대하며 외국인 유학생 학사지도 및 생활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