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1학년도 2학기 CTL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12-09
  • 조회수 : 1068

공감 수업에 대한 탐색 및 구체적인 수업 전략 제시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44명 참여, 만족도 4.13점/5점

 

[크기변환][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사진1].pn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2학기 CTL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을 11. 15.(월) ~ 11. 28.(일)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은 이상수 교수(부산대학교 교육학과)를 초청하여 ‘공감 수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44명이 참여한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에서 이 교수는 공감 수업의 개념에 대해 안내하며 인지적, 정서적, 태도적 차원의 공감 요소들을 설명하였다. 또 사고 공유 짝 활동과 즐거움, 희망과 같은 긍정 성취 정서를 함양하는 방법 등 다양한 공감 수업 전략을 제시하였다.

 

[크기변환][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사진2].png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진은 학습자와 공감적 관계를 형성해 효율적인 수업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업을 하며 겪었던 소통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수업 전략을 습득하였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크기변환][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사진3].png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참여 교수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4.13점/5점(표준편차 0.77)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 학기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