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11-12
  • 조회수 : 1039

초당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주영주)는 2021년 11월 5일(금) 9시~12시까지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동기 강화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전공 관련 교과목 증가 및 학습량 증가로 인한 부담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한 불안감으로 학습동기가 약화된 학생들에게 현직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을 초빙하여 학습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크기변환]1.jpg

 

프로그램은 다양한 진로에 있는 현직 간호사를 중심으로 진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세부적인 직무내용을 소개하면서 학생들에게 졸업 후 관심분야 진출을 위한 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학습동기를 부여하고자 하였다.

 

[크기변환]2.jpg

 

강사는 안진화 무안군보건소 건강증진과장님, 박설희 목포미즈아이병원 간호부장님, 노지안참뫔상담센터 소장님과 조영준 순천소방서 119구급대원을 초빙하여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고 학생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간호사의 다양한 진로에 대한 학습동기가 강화되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며 새로운 의지를 돋우는 시간이었다.

 

[크기변환]3.jpg

 

초당대학교 간호학과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실무중심교육을 바탕으로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하는 3주기 간호교육인증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학생들의 자질향상을 위해 더욱 정진하고 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