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1학년도 1학기 2차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8-25
  • 조회수 : 149

문제중심학습(PBL)의 교육적 효과와 효율적인 수업 설계 방안 제시
전임교원 68명 참여, 만족도 4.16점/5점

 

[크기변환]2차 교수법 워크숍 사진 1.jp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2차 「CTL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가르침·나눔·다름)」를 7. 28.(수) ~ 8. 8.(일)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장선영 교수(목포해양대학교 교양과정부)를 초청하여, ‘배움과 참여가 즐거워지는 문제중심학습(PBL)의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교원 68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문제중심학습(PBL)의 필요성과 교육적 효과, 수업 설계 방안 등을 안내하며 참여 교수들의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크기변환]2차 교수법 워크숍 사진 2.jpg

 

이 날 워크숍에서 장 교수는 문제중심학습(PBL)에서 다루는 문제를 개발하고 실천하기 위한 점검 사항을 설명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들은 “실제 수업 사례와 함께 문제중심학습(PBL)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고 워크숍 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또한 “워크숍에서 제시한 정보들이 수업 구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크기변환]2차 교수법 워크숍 사진 3.jpg

 

교수법 워크숍 참여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4.16점/5점(표준편차 0.87)의 참여 만족도를 나타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학기 교수법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교수진의 강의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