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1학년도 1학기 1차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7-29
  • 조회수 : 1544

학습자 중심 TBL 수업 설계의 구체적인 전략과 수업 사례 공유

전임교원 69명 참여, 만족도 4.21/5

 

[꾸미기]교수법 워크숍 [사진 1].jp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1CTL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가르침·나눔·다름)7. 12.() ~ 7. 25.()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 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오선아 교수(광주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를 초청하여, ‘학습자 중심 TBL 수업 설계와 운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교원 69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TBL 수업 전략을 적용한 차시 유형, 강의 내용에 따른 모듈별 유형 등 다양한 TLB 수업 운영 방법을 소개하였다.

 

[꾸미기]교수법 워크숍 [사진 2].jpg

 

이날 워크숍에서 오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수업의 축소에 따라 이러닝 시스템(LMS)Zoom, Padlet 등 디지털 앱을 함께 활용한 비대면 TBL 수업설계 전략을 제시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들은 대면 수업에서만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던 TBL을 비대면 수업에서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워크숍에서 제시한 다양한 디지털 앱을 수업에 활용하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수업을 구성 하겠다며 교수법 워크숍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꾸미기]교수법 워크숍 [사진 3].jpg

 

교수법 워크숍 참여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4.21/5(표준편차 0.82)의 참여 만족도를 나타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학기 교수법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교수 강의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