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1학년도 1학기 CTL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7-13
  • 조회수 : 1251

 

대학 거꾸로 수업의 이해 및 구체적인 수업 적용 방안 제시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77명 참여, 만족도 4.01/5

 

[꾸미기][사진_1].jp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CTL 온라인교수법 프로그램6. 22.() ~ 7. 4.()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은 이미자 교수(광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를 초청하여 대학 거꾸로 수업의 이해와 적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77명이 참여한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에서 이 교수는 거꾸로 수업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준비 및 평가에 이르는 전반적인 단계를 안내 하며 구체적인 수업 적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학습 효율성 측면과 사회의 변화에 따라 자기관리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 등 핵심 역량이 변하게 됨을 설명하며 거꾸로 수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꾸미기][사진_2].jpg

 

워크숍 참여 후 교수진들은 거꾸로 수업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고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등 다양한 학습효과에 대해 공감하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또한 참여 교수들은 거꾸로 수업 진행 시 어려웠던 문제점을 개선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에서 습득한 정보를 참고해 효율적인 거꾸로 수업을 구성해야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 참여 교수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4.01/5(표준편차 0.77)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 학기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교수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