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1 SBS배 전국검도왕대회 여자부 개인전 준우승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4-02
  • 조회수 : 186

[크기변환]sbs사진2(윤하늘).jpg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검도부(부장 강진형)는 지난 3월 30일(화) ~ 31일(수)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1 SBS배 전국검도왕대회에 대학부와 여자부 개인전에 출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검도회와 SBS Sports 가 공동 개최하여 각부별 검도왕을 선발하는 대회로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여자부, 대학부, 일반부별로 전국에서 64명씩을 선발하여 개인전만으로 치러지는 가장 귄위있는 대회라 할 수 있다. 본교 검도부는 대학부에서 홍주한(검도학과 4학년) 학생이 8강에 진출하였고, 여자부에서 김혜원(검도학과 4학년), 지은비(군사학과 2학년) 학생이 8강에 진출하였고 윤하늘(군사학과 2학년) 학생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경기결과는 다음과 같다.

 여자부에서 윤하늘(군사학과 2학년) 학생은 64강에서 경북대 김민지 학생을  이기고 32강에 진출하였고, 32강전에서는 국가대표 출신 실업팀(샤이닝) 소속인 김혜수 선수를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이겨 16강에 올랐다. 16강전에서는 실업팀(포항시체육회) 소속 선수를 이기고 올라온 용인대 김은빈 선수를 이기고 8강에 올랐고, 8강전에서는 실업팀(경주시청) 소속 선수를 이기고 올라온 삼일상고 양혜원 선수를 이겨 4강에 올랐다.
 4강전에서는 국가대표출신 실업팀(경주시청) 소속인 차민지 선수를 이기고 결숭에 올랐고 결승전에서는 경북대 김서연 학생을 만나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 로 져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지만 아직 2학년 학생으로 내년을 기대해 본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검도회와 SBS Sports 가 공동 개최하여 캐이블 티비를 통해 생방송으로 방영되었기 때문에 초당대학교와 검도학과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계기가 되었고 이번 입상을 계기로 다음 대회에서도 더 좋은 성적으로 입상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끝으로 이번 대회에서 입상할 수 있도록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하에서도 동계훈련 등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대학본부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검도부장 :  강진형     검도감독 : 권명훈
- 입상 선수 명단 : 여자부 준우승 : 윤하늘(군사학과 2학년) 학생
- 8강 진출자 명단 : 대학부 홍주한(검도학과 4학년) 학생
                   여자부 김혜원(검도학과 4학년), 지은비(군사학과 2학년)

[크기변환]sbs사진1.jpg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