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0학년도 2학기 2차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2-18
  • 조회수 : 1612

2020학년도 2학기 2차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 성료
 
참여도 향상을 위한 팀 구성 안내 및 다양한 학습도구 활용한 전략적 평가 방안 제시
전임 및 비전임 교원 52명 참여, 만족도 4.13점/5점

 

사진1.pn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 2차 「CTL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가르침·나눔·다름)」를 2. 2.(화) ~ 2. 7.(일)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김누리 교수(목포해양대학교 교양지원부)를 초청하여, ‘With코로나 시대 학습자와 상호작용하는 원격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 및 비전임 교원 52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실제 원격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 참여도 향상을 위한 팀 구성 전략, 다양한 학습도구를 활용한 학생평가 방법 등이 소개되었다.
 

사진2.png

 

이날 워크숍에서 김교수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수업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협력학습을 강조하며 비대면 수업 설계 시 필요한 수업 전략을 안내하였다. 또한 Socrative, 구글 드라이브, Kahoot 등을 활용한 학생평가 방법을 제시하여 교수진들의 기존 평가방법을 보완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진들은 “실제 타 대학에서 운영한 원격 수업 사례를 통해 수업 설계 시 참고할 정보를 얻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과목 특성에 적합한 학습도구를 선택해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며 수업의 효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교수법 워크숍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사진3.png

 

교수법 워크숍 참여 교수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참여 교수진들은 4.13점/5점(표준편차 0.72)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학기 교수법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교수진의 강의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