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중앙도서관 2020 독서토론클럽 sns 시상식 종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1-11
  • 조회수 : 96

초당대학교 중앙도서관
코로나19 대면수업 및 행사 진행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 문화프로그램 진행

“재학생에게 도서관 온라인 문화프로그램 제공”

“2020 독서토론클럽 sns 성황리에 시상식 종료”

 

[크기변환]JSM_4767.JPG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중앙도서관(관장 김혜숙)은 코로나19 발생으로 대면식 문화프로그램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 올해 5월 온라인으로 2020 독서토론클럽 SNS(이하 독서토론클럽)신청을 받았다. 온라인으로 처음 진행된 프로그램이었고 학생들의 호응도 및 참여도가 높았다. 12월 16일 독서토론클럽 시상식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독서토론클럽은 매년 초당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중 하나로 CDU 추천도서, 총장님 추천도서를 읽고 토론하는 문화프로그램이다.

 

이번 독서토론클럽은 대면식으로 진행하던 독서토론클럽 프로그램을 SNS를 활용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독서토론클럽 홍보, 진행안내, 독서토론 결과보고서 제출 등 모든 활동을 온라인 및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독서토론클럽 활동 학생은 집에서 안전하게 각조마다 자율적으로 지정도서를 읽고 토론활동을 하였고 11월까지 독서토론클럽 활동 보고서 5회 이상 제출한 모든 조는 12월 16일 온라인 시상식을 했으며 같은 날 상장 및 상품이 우편으로 발송되었다.

 

한편 초당대학교 중앙도서관은 독서토론클럽 뿐만 아니라, 독서경진대회, 전자정보박람회 등을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운영했으며, 학생 수요자의 요구에 기반한, 팟캐스트, 유튜브, 온라인 시상식등을 운영하여 언택트 시대의 도서관 운영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해 오고 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