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0학년도 1학기 1차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 성료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 운영 통한 전임교원 참여율 약 60% 증가

전임교원 43명 참여, 만족도 4.26점(5점)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 1차 CTL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소통과 나눔이 있는 이야기)」를 3. 12.(월) ~ 15.(일)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기술·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워크숍은 황현우 대표(에듀메이커스)를 초청하여, “스마트 교수법을 활용한 강의 설계 및 실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학습자료 공유, 수시고사, 과제 활용 방법 등을 통한 강의설계 방법이 제시되었다.


[크기변환]사진 1.png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수요자의 요구에 맞추어 온·오프라인 교수법 워크숍을 병행하여, 교수진의 강의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불가능하여 그 대안으로서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전임교원 43명이 참여하였다. 이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교육의 편의성으로 인해 참여인원이 지난 워크숍에 비해 약 60%정도 증가한 수치이다. 참여교수들은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진행한 워크숍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던 반면에 이번 온라인 교수법 워크숍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용이했다”면서, “워크숍 주제도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교육방법과 관련된 내용이어서 형식과 내용, 양측에서 시의적절했다”고 평가했다. 참여교수 대상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들은 이번 교수법 워크숍에 대해  4.26점/5점(표준편차 .758)의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온라인 형식의 교수법 워크숍에 대한 만족도도 4.24점/5점(표준편차 .849)으로 조사되었다.

 

[크기변환]사진 2.png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수요자의 요구에 맞추어 온·오프라인 교수법 워크숍을 병행하여, 교수진의 강의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0-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