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초당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 부터

20256월까지 5년간 평가 인증

 

간호교육의 질 높여, 지역과 국가사회에 필요한

보건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할 듯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19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2025년까지 6월까지 5년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간호학과.jpg

         이번 평가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여, 전국 대학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간호학과의 교육의 질과 역량을 점검하는 평가로서,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4개 부문 28개 항목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이로서 초당대학교 간호학과는 2014년 평가에 이어, 다시 5년간 인증을 획득해 앞으로도 간호교육의 혁신을 선도해 나갈 수 있게되었다.

 

       개정된 2017년 의료법 7(간호사 면허)에 따라 간호학과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대학은 간호교육 인증평가를 통해 반드시 인증을 획득해야 만 간호학과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초당대학교 박종구 총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간호교육의 혁신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면서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혁신 간호교육을 선도해 지역과 국가사회에 필요한 보건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당대학교는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하여, 간호학과를 비롯하여, 치위생학과, 사회복지학과, 의약관리학과 등 보건복지분야 특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인증마크. jpg.jpg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19-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