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학교 예비 항공승무원 경진대회 개최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19-09-02
  • 조회수 : 227

초당대“예비 항공승무원 경진대회”성료
“하늘을 날고 싶은
청소년들의 힘찬 아우성이 모이다.”



초당대예비항공승무원경진대회성료1.jpg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0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지원, 서류심사를 거쳐 80여명을 선발하여 진행하였으며, 최우수상에는 김윤미(군산여고), 우수상에는 박준이(광주진흥고), 이재아(괴정고) 학생 등 총 10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당대예비항공승무원경진대회성료2.jpg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대회에서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와 외부 항공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실제 입시면접을 방불케 하는 모의면접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기내서비스, 이미지 메이킹, 식음료서비스 등의 실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윤미(군산여고) 학생은 “초당대 예비승무원대회를 통해 승무원의 꿈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었으며, 특히 전공 교수님과 선배들과의 만남 속에서 항공승무원이 갖춰야할 전문 역량에 대해 깊이 있게 알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이 재학생들과 개별 멘토링 시간을 가지면서 궁금했던 대학생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최현찬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이제 3회째를 맞이하는 예비승무원대회에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 행사는 경쟁을 위한 단순한 대회가 아니라 항공사 승무원이라는 꿈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우리 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초당대학교는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국내 대부분의 항공사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항공사 승무원 양성을 위한 해외어학연수, 항공사승무원 체험, 해외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분야 특성화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초당대학교는 항공운항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드론학과, 항공교통물류학과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무안국제공항과 해남군 산이면에 자체 비행교육원까지 갖추고 있어 전국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19-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