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학교-페트라 크리스찬대학교 K-문화와 지역문화 체험 통해 한-인니 교류 확대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5-07-28
  • 조회수 : 5251

초당대학교(총장 서유미)는 지난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찬대학교(Petra Christian University) 학생들을 초청하여 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학생 10명과 인솔자 1명이 참여하여, 약 2주간 초당대학교와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양교 간 지속적인 교류의 일환으로, 2023년 12월 20일과 2024년 5월 14일 초당대학교가 페트라 크리스찬대학교를 방문한 데 이어 진행된 것이다. 이를 통해 양 대학 간의 협력관계는 한층 더 공고해졌다.
 

초당대학교-페트라 크리스찬대학교 K-문화와 지역문화 체험 1.jpg

 

단기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어 집중 교육과 함께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초당대학교 한국어교육센터에서 체계적인 언어 교육을 받았으며, K-POP 댄스, 전통주 만들기, 태권도 등 다채로운 K-컬처 활동을 통해 한국의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또한 광주, 목포, 전주 등지의 문화유산을 직접 탐방하며 지역 고유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특히 전주 한옥마을, 목포 근대역사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방문 등은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초당대학교-페트라 크리스찬대학교 K-문화와 지역문화 체험 2.jpg

 

초당대학교 국제교류교육원 임진호 원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인 교육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초당대학교-페트라 크리스찬대학교 K-문화와 지역문화 체험 수료.jpg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5-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