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의융합대학

사회복지상담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홈페이지

문의전화 : 450-1611

학과소개

오늘날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의 증대로 복지국가 실현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으며 산업화와 현대화에 따른 다양한 사회문제들의 해결방법을 연구하고 이에 대한 대책과 이를 실천하는 학과이다. 복지에 관련되는 제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기르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과 사회복지 전문인을 기르는 학과이다.

교육목표

사회 복지란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필연적인 역사적 및 구조적 소산인 온갖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및 실천적인 노력을 뜻한다. 본 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사회적 요청에 부응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점차 수요가 증대하는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 풍부한 교양교육을 통하여, 사회적 약자 및 낙오자를 보호하고 모든 사회 구성원의 생활과 요구에 관련된 사회적 조건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기르도록 한다.
  • 사회 복지 사업의 역사와 이론 및 그 실제적인 방법론을 교육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한다.
  • 여러 사회적 문제를 치료하고 예방하며, 조직화된 규격적인 사회 제도와 개인의 개별적인 요구를 중개하여 모든 사람이 사회적 존재로서 권리를 누리고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한다.
  • 세계의 사회복지 전문사업의 흐름을 받아들이고 연구 개발하여, 우리나라 사회복지사업을 향상 발전시키도록 노력한다.
졸업후 진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시.군.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사회복지기관, 시설, 어린이집보육교사, 고용안정센터, 자원지원센터, 사회교육기관, 사회복지관련 연구기관 및 각종 상담기관(아동, 청소년, 여성등)에서 상담활동, 종합병원, 정신병원에서 의료사회사업가로 활동하고 학교, 연구기관 등 사회복지분야의 행정기관 및 사회개발 분야의 다양한 사회복지영역에 진출할 수 있다.

교수소개
사회복지상담학과 구성원 및 담당업무안내표
성명 직책 분야 전화번호
좋아요 1    
· 수정일자 : 2019-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