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학교-목포해양대학교 서남권 안전클러스터 조성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 협력 협약식 개최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0-07-08
  • 조회수 : 367

 

초당대학교-목포해양대학교

 

하늘과 바다 위를 날으는

경량 항공기 조종사 + 위그선 조종사 등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교류 협력체결

 

초당대, 특성화 분야인 항공교육 역량과

목포해양대, 해양운송교육 역량 시너지 발휘 기대

 

초당대 경량 항공기 조종사 자격취득과

목포해양대 해기사 면허 취득 후

위그선 조종사 양성 기반 구축

 

양 대학 학생들 항공분야, 해양운송 분야

전문역량 동시에 쌓을 수 있는 기회 열려

 

박종구 총장 교육부 대학혁신지원 사업 연계

지역 대학 간 특성화 전문분야 공유를 통한

상생·발전의 혁신 대학 모델 만들어 가겠다.

[크기변환]협약식 체결 사진1.jpg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는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77() 오후 5, 목포해양대학교 본부 2층회의실에서 대학 특성화 교육역량 공유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은 교육부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양 대학의 특성화 역량을 공유하여, 대학 혁신과 지역사회의 신 성장동력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추진되었다.

앞으로 초당대와 목포해양대는 각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항공교육과 해양운송교육 분야의 폭 넓은 교류협력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하늘과 바다를 책임질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이날 협약을 통해 초당대에서는 경량 항공기 조종면허를 취득하고, 목포해양대에서는 해기사 면허를 취득하여 위그선 조종사(수면비행선박 조종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었으며,

이를 통해 양 대학 학생들은 항공과 해상운송 분야의 융·복합 전문역량을 증진하여, 진로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되었다.

또한 양 대학은 비교과프로그램 공동운영, 전공기반 지역사회 봉사활동, 대학 기자재 상호 활용, 교직원 역량강화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교류 분야의 활성화에도 합의하였다.

초당대학교 박종구 총장은 양 대학이 수행 중인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연계를 통해, 지역 대학 간 특성화 전문분야를 적극 공유하여, 양 대학의 상생·발전은 물론 지역과 국가·사회에 일익을 담당하는 혁신 대학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해양대학교는 자체 추진 중인 서·남권 해양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인재양성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초당대학교는 2019년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까지 매년 25억여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국내 최고의 항공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도약을 꿈꾸기 위해 비행교육원을 비롯한 항공운항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드론학과, 항공교통물류학과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0-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