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2학년도 2학기 교수On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3-01-31
  • 조회수 : 1070

팀 기반학습의 이해 및 퍼실리테이션 전략 제공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80명 참여, 만족도 4.22점/5점 

 

[크기변환]사진 1.pn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2학년도 2학기 교수On」을 지난 1. 6.(금) ~ 1. 18.(수)까지 초당대학교 이러닝시스템(LMS)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교수On은 장선영 교수(목포해양대학교 교양과정부)를 초청하여 ‘팀 기반학습의 이해 및 실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 및 비전임 교원 180명이 참여한 교수On 프로그램에서 장 교수는 팀 기반학습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학기 시작 전 준비사항, 오리엔테이션, 실행 전략, 마무리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였다.

 

[크기변환]사진 2.png

 

특히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팀 기반학습을 하는 것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과 역할, 성적 체계 등에 대한 정보를 제시해야 함을 강조했다. 또 팀 기반학습의 퍼실리테이션 전략으로써 시의적절한 상황 고려, 구체적이고 명확한 언어로 피드백 제공, 학생 이해도 검증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이번 학기 교수On 참여 교수들은 팀 기반학습 시 필요한 교수자의 역할과 태도를 습득할 수 있어 유익하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크기변환]사진 3.png

 

교수On 참여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4.22점/5점(표준편차 0.66)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 학기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교수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