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대-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청렴문화 확산 간담회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3-01-02
  • 조회수 : 1055

초당대학교-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년․대학생 간담회 개최 
          “청렴문화는 청년시민이 만든다”

 

초당대학교 학생성공진흥원(원장 정행준, 이하 초당대)은 2022년 12월 28일(수) 11시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지청장 권기대, 이하 ‘목포지청’)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목포지청의 초청으로 초당대 교양교과목인『초당인세계인의시민교육』을 수강했던 항공운항학과 윤도경 외 10여명의 학생이 방문하여 진행되었다. 

 

[크기변환]초당대-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청렴문화 확산 간담회 사진1.jpg

 

이번 간담회는 청년 민주시민이 갖춰야할 핵심역량으로 청렴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권기대 목포지청장은 “청렴문화 확산의 주역은 청년시민이다”면서 “건강한 민주시민이며, 동시에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청렴문화에 대한 이해와 실천이 필요하다”고 참석한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정행준 학생성공진흥원장은 “대한민국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성장에 걸 맞는 청년·대학생의 시민의식 배양은 대학 교양교육의 핵심으로서, 이번 목포지청의 청렴문화 확산 운동에 우리 대학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소회를 밝혔다.  

 

[크기변환]초당대-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청렴문화 확산 간담회 사진2.jpg

 

한편, 간담회 일정 외에도 검찰청 내 여성·아동조사실과 구속영장 면담실 등을 둘러보았으며, 특별히 광주지방법원 목포지원의 협조를 받아 법정 견학도 함께 진행되었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3-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