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대학혁신지원사업] 교과-비교과 연계 ‘너싱홈 현장실습’ 프로그램 실시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2-05-30
  • 조회수 : 1207

[대학혁신지원사업] 교과-비교과 연계 ‘너싱홈 현장실습’ 프로그램 실시 : 주빌리 너싱홈 방문

   

초당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혜숙)에서는 교과-비교과 연계 ‘너싱홈 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2022년 5월 20일(금) 2학년 재학생 43명과 인솔 교수 2인(김경옥, 임정민)과 함께 주빌리 너싱홈을 방문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급격히 변화하는 의료 및 사회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임상 간호사의 진로 외에 다양한 간호 분야의 진로를 모색하고 미래를 설계함과 동시에 현직 요양보호 기관을 방문하여 간호사 출신 운영자의 요양원 운영 경험과 노하우에 대한 현장체험 학습을 통하여 실무 역량을 증진하며 취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주빌리 너싱홈은 2008년 개원한 이래로 14년째 간호사 출신의 원장(김선숙)이 운영하면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요양시설 내 전문요양실 시범사업’에 참여하며 병원보다 편안하고 가족처럼 따뜻한 공간을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다. 또한 건물 1층에는 ‘주빌리 의원’을 운영하여 입소자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의료서비스에도 기여하고 있었다. 김선숙 원장은 이제 새롭게 간호학에 입문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간호사로서 중요한 마음가짐과 자신에 대한 성찰 및 호스피스에서 경험들을 나누면서 멋진 간호사들로 태어나길 기대하였다.

 

[크기변환]사진1.jpg

<사진 1> 주빌리 너싱홈 원장님 특강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너싱홈 시설 내 모든 곳을 탐방하고 많은 경험을 할 수는 없었으나 물리치료실 및 원예치료실, 미술요법실 등을 탐방하면서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라도 할 수 있었다.

 

[크기변환]사진 2.jpg

<사진 2> 주빌리 너싱홈 시설 투어

 

대상자들과 직접적인 접촉이 허용되지 않는 환경에서 학생들은 준비해간 노래 한 곡을 함께 부르면서 학생들의 사랑과 젊음의 에너지를 너싱홈에 선물하였다. 

 

[크기변환]사진3.jpg

<사진 3> 주빌리 너싱홈 2층에서 노래하는 학생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창업이 가능한 간호사의 영역을 알게 되었으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간호사로서 기본기를 잘 갖추고 다양한 사고를 하는 것이 중요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초당대학교 간호학과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크기변환]사진 4.jpg

<사진 4> ‘너싱홈 현장실습’ 단체 기념촬영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