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1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10-20
  • 조회수 : 1003

‘코로나19’를 주제로 한 외국인 유학생의 인식 및 경험 공유의 장 마련
한국어 의사소통능력 신장 통한 학습력 제고 기여, 외국인 유학생 33명 참여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 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국제교류교육원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경진대회 사진1.png

 

외국인 유학생 33명이 참여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0. 15.(금) 11:00, 미래관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와 자유주제 부문으로 나누어 운영된 경진대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7명의 학생들이 그동안 연습해온 한국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한 응웬뒤띠엔(베트남, 국제학과 3) 학생은 코로나19 이후의 나타난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유창한 한국어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 다른 참여 학생인 오흠(중국, 국제학과 4)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자는 내용과 함께 “화이팅”을 외침으로써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크기변환]경진대회 사진2.png

 

경진대회를 관전한 유학생은 “경진대회에 참여한 동료들의 한국어 실력이 부럽다”고 말하며, “평소에 한국어 연습을 열심히 하여 내년에는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싶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소수 학생들을 위한 학습동기 부여 및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