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초당지역공헌센터 "무안군 학부모연합회 우리아이 안전지킴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1-06-17
  • 조회수 : 216

초당대학교(총장 박종구)는 6월 16일 10시 초당지역공헌센터(센터장 정준수)와 무안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창의관에서 무안군 학부모연합회 소속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전지킴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크기변환]사진1.jpg

 

이번 교육은 학교 밖 안전은 가정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가정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고 이를 적용할 때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인식하에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다.

 

간호학과 주영주 교수와 이선희 교수가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먼저 심폐소생술 관련 동영상 시청, 간호학과 학생들의 시범을 통해 학습한 후 학부모님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사진2.jpg

 

주영주 교수는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당황해 응급처치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꾸준한 교육이 필요하다” 며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서 우리의 가족과 이웃의 골든타임을 확보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님들은 교육 이수 후 “이런 수업이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응급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환자와 가족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대응력을 충분히 갖출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초당대학교에 너무 감사하다.” 라는 말을 전했다. 

 

정준수 초당지역공헌센터장은 앞으로도 무안교육지원청과 다양한 진로체험, 고교학점제 등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하며, 학부모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1-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