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20학년도 2학기 1차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0-10-27
  • 조회수 : 223

G-Suite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강의 수업 전략 제시 통해 관계형 비대면 수업 전략 구성 기여
전임교원 39명 참여, 만족도 4.60점/5점

 

[크기변환][사진 1].JPG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 1차 「CTL 교수법 워크숍 : 가나다(가르침·나눔·다름)」를 10. 19.(월) 14:00 정보전산원 4층 401호에서 개최했다. 교수자의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 방법 관련 지식 · 기술 · 태도 배양을 목적으로 한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황현우 대표(에듀메이커스)를 초청하여, ‘G-Suite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강의 수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임교원 39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G-Suite의 특성과 실시간 화상강의 수업 운영 시 필요한 전략 등을 소개하였다.

 

[크기변환][사진 2].JPG


이날 워크숍에서는 클래스룸, 구글 드라이브, 미트 등 다양한 학습도구의 사용법과 부가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G-Suite은 접근성이 용이하며 참여 학생들과 발표 자료 공유, 댓글을 통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여 실시간 화상강의 수업에 효과적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진들은 “G-Suite 사용법을 실제로 실습해보면서 다양한 교육플랫폼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G-Suite을 통해 학생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수업부터 과제, 평가까지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어 관계 중심의 수업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교수법 워크숍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크기변환][사진 3].JPG


교수법 워크숍 참여 교수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참여 교수진들은 4.60점/5점(표준편차 .628)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매학기 교수법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교수진의 강의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0-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