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19 초당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초당-잇다 : SLP 운영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19-12-09
  • 조회수 : 1940

  

11. 29.() ~ 30.(), 신안군 흑산면 일대에서 전공 기반 교육 봉사활동 수행

지역 연계 교육역량 공유 통한 대학의 지역사회 책무성 실현

 

[크기변환]사진 1(초당잇다).JPG

 

초당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초당-잇다 : SLP 봉사단이 지난 11. 29.() ~ 30.() 12일 간 신안군 흑산면에서 전공 기반 교육 봉사활동을 펼쳤다.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전공학습을 통해서 얻은 학부생의 역량을 지역 사회와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항공드론학과, 치위생학과, 군사학과로 구성된 초당-잇다 : SLP 봉사단은 흑산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드론 비행 이론 및 실습, 구강보건교육, 초등통일교육 등을 실시하여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크기변환]사진 2(초당잇다).JPG

 

이날 봉사활동에서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독차지한 프로그램은 단연 드론 비행 이론 및 실습이었다. 항공드론학과 학생들의 안내에 따라 조작법을 익힌 초등학생들은 직접 조작한 드론이 오색빛 조명을 쏟아내며 하늘로 날아오르자 동시에 우와~”하는 탄성을 질렀다.

 

[크기변환]사진 3(초당잇다).JPG

 

흑산초등학교 오창윤 교장은 목포에서 쾌속선으로 두 시간이나 걸리는 흑산도까지 교육 봉사활동을 와준 초당대 학생들에게 너무나 감사하고, 대학생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즐거워하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과 봉사로 이어진 좋은 인연을 계속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초당-잇다: SLP봉사단장 정행준 센터장은 교육의 목적은 공동체의 잘삶에 있다면서, “봉사단의 이름인 초당-잇다처럼 대학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공동체로 단단히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진 4(초당잇다).JPG

 

앞으로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기반 대학교육의 혁신 모델을 창출하는 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19-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