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당 MEDIA

2019학년도 2학기 CTL 학습더하기 성료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19-12-09
  • 조회수 : 2166

1111, 1114일 두 차례 개최, 학부생 82명 참여

주제별 심층 학습세미나 통한 학습역량 증진 기여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역량 중심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19학년도 2학기 CTL 심층학습세미나 학습더하기를 개최하였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학습더하기는 11. 11.(), 11. 14.()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크기변환]사진1.jpg

 

11. 11.() 11:00 중앙도서관 104호에서 진행된 1차 학습더하기는 김형섭 강사(에듀메이커스)를 초청하여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프레젠테이션 스피치라는 주제로 사회복지상담학과, 치위생학과 등 47명의 학부생이 참여하였다. 이날 학습더하기에서 김형섭 강사는 스피치를 잘 하려면 목소리트레이닝 뿐만 아니라 뇌구조를 이해하고 PPT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 우뇌의 기능인 감성적, 창의성을 활용하여 키워드 중심으로 발표하는 것이 설득력을 가진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깔끔한 PPT 발표를 위해서는 흥미유발 오프닝 멘트, 최소한의 PPT 분량, 설득을 위해서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크기변환]사진2.jpg

2차 학습더하기는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목표설정과 시간관리 방법의 주제로 황현우 대표(에듀메이커스)를 초청하여 11. 14.() 11:00 중앙도서관 104호에서 진행되었다. 사회체육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 35명이 참여한 이번 학습더하기에서 황현우 대표는 정확한 목표를 향해 가면 시간은 절약된다.”의 조언과 함께 시간 관리와 목표설정은 따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 동시에 고민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시간 관리 방법으로는 먼저 나를 잘 알아야 하며 나의 사용시간 점검을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목표설정은 Have(가지다), Do(하다), Be(되다)를 중심으로 목표를 설정하여 작은 목표달성 경험이 중요함을 언급했다.

 

[크기변환]사진3.jpg

 

학습더하기 참여자 만족도 설문 결과, 응답자의 86.7%[그렇다 51.1%, 매우 그렇다 35.6%]가 학습더하기를 통해 기대한 바를 충족했다고 밝혔으며, 84.5%[매우 그렇다 46.7%, 그렇다 37.8%]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는 의견을 제시했다(만족도 4.29/5, 표준편차 0.73). 학습더하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생활 중 발표해야 하는 상황이 많은데 이 강의를 통해 청중을 사로잡는 비결과 팁을 배울 수 있어 도움 되는 시간이었다.”는 참여소감을 밝혔다. 또한 시간을 계획적으로 관리하지 못하여 후회하는 날이 많았는데 나의 하루 사용시간을 바탕으로 중요도, 긴급도에 따라 분리해보는 실습을 통해 효과적인 시간 사용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층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발굴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19-12-09